유튜브로 수익 창출하기 : 조회수당 수익이 얼마정도 나올까?

과거 유튜브는 광고가 없어서 정말 좋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어느순간부터 유튜브에도 광고가 들어서더군요.

 

"아... 유튜브도 어쩔수 없구나.. 결국 돈.. ㅜㅜ"

 

 

그러던 제가 유튜브를 통한 수익창출에 뛰어들었습니다.

 

3월 1일부터 시작하였으니 이제 한달이 되었네요.

 

계기가 된 것은 하스스톤이라는 게임..

 

 

제가 동영상 편집 기술이 뛰어난 것도 아니고

 

영상을 만들 경험이나 능력 또는 센스가 있는 것도 아니고

 

 

영상이나 사진도 잘 못찍지만 게임 영상은 꾸준히 올릴 수 있는데


어느정도는 수익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였습니다.


무엇보다 자신이 좋아하는걸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다면 그것만큼 좋은 것은 없을꺼라는 마음이 컸습니다.




처음 유튜브를 시작할때 제일 먼저 든 생각은 이것이였습니다.


"유튜브로 10달러(약 만원)정도 벌려면 평균적으로 어느정도의 조회수가 필요할까?"


강남스타일의 싸이는 유튜브 수익만 해도 엄청나다지만, 그건 정말 압도적인 조회수 덕분이고,


현실적으로 제가 어느정도 조회수를 올릴 수 있을지, 그리고 조회수당 얼마정도 벌 수 있을지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그 해답은 유튜브 시작한지 한달쯤 되었을때 자연적으로 나왔습니다.


두둥..





보이십니까.. 참고로 댓글은 대부분 제가 실수로 넣은것입니다.

(이상하게 업로드만 하면 자동으로 아무내용 없는 댓글이 달리더라고요)


구독자가 9명이나 있네요!! ㅜ_ㅜ


영상은 한달간 약 50개정도 올렸고(모두 하스스톤 게임 영상입니다. 영상 길이는 약 2분~5분 사이)


최근 영상 올리는게 주춤했더니 조회수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네요 ㅜㅜ


시작한지 한달이 지나서야 9.55달러라는 수익이 나왔습니다. 1050원 환율로 계산하면 딱 만원정도 됩니다.


유튜브로 단돈 만원 버는데 필요한 조회수는 17,622건이네요.


하루에 10만원씩, 유튜브만으로 한달에 300만원을 벌고 싶다면


하루 조회수가 176,220건은 되야지 가능하군요 ㅡ_ㅡ;



올린 영상이 모두 게임영상인데, 요즘은 식상해져 가고 있어서 앞으로 영상을 계속 업로드 할 수 있을지 미지수네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로 마치고, 다음 유튜브 수익 관련 포스팅으로는


공포의 느낌표와 저작권 관련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