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운전면허 학원 안다니고 따기 - 1

자동차 운전면허 학원 안다니고 따기

자~! 지금부터 운전면허 따기 프로젝트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운전면허를 따야지라는 생각을 하고 나면 가장 먼저 하는 행동이 무엇일까요? 빙고~! 자동차 운전면허학원을 알아봐야 되겠죠!! 우리 집에서 가까운 곳이 어디가 있는지 그리고 가장 중요한 학원비가 얼마인지 여러 곳을 비교해 본 후 가장 저렴하고 조건이 좋은 곳을 선택하기 마련이겠죠! 그렇지만 현실적인 사정은 생각처럼 일이 쉽게 풀리진 않죠. 면허 하나를 따려고 하는데도 돈이 없으면 딸 수 없는 현실이 나를 좌절시키기도....ㅠㅠ 그래서 지금부터는 학원을 다니지 않고 큰 돈을 들이지 않고도 면허를 딸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자~ 따라오세요~!

◆ 첫 번째 코스 : 필기시험

운전면허를 따려면 가장 먼저 필기시험을 통과해야 기능 시험을 볼 수가 있죠. 그럼 그에 따른 준비사항과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준비물 : 신분증과 증명사진 3장, 신체검사비와 학과시험비 준비.

2. 교통안전교육 : 의무교육이므로 반드시 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교육 일정 확인 후 하루 전에 예약을 하면 됩니다.

홈페이지: http://dls.koroad.or.kr/jsp/ool/ord/OL_TrfcEduDprgrRtvV.jsp

인터넷으로 일정 및 시간을 체크하고 절차에 따라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교육비는 무료이고 신분증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교육장은 각 지역 마다 지정되어 있는 교통안전 교육장이 있을테니 각자 알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지역별 교육장 관련 웹사이트 주소입니다. 참고하세요.

http://dl.koroad.or.kr/PAGE_license/view.jsp?code=105000

3. 운전면허 필기시험 공부하기 : 필기시험은 이론 공부도 중요하지만 면허 예상 문제집을 사서 문제를 풀어보고 그 문제 풀이를 보는 것이 공부하는데 더 유익합니다.

4. 시험장으로 고고씽 : 교통안전교육 예약된 시간에 맞추어 도착을 하게 되면 접수와 함께 지문 등록을 하게 되는데 입실과 퇴실에 맞춰 두 번 찍으시면 됩니다. 그 다음 신체검사와 학과 시험을 거치게 되는데 신체검사는 시험장 내 신체 검사실이나 검사지정병원에서 받으면 됩니다. 그 후 학과 시험에는 응시원서를 챙기시고 규격에 맞는 증명사진 3매와 신분증, 수수료를 준비하여 해당창구에서 서류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서류전형을 끝내고 시험에 합격을 하게 되면 기능 시험이 기다리고 있겠지요?!

그렇다면 기능 시험 준비에 대해서는 다음 시간에 알아보도록 해요~~!